도깨비 촬영지 ① 청라호수공원 도깨비 나와라 뚝딱!


(사진출처 : tvn '도깨비' 홈페이지)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 김신, 공유!

그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 기억상실증 저승사자 저승사자, 이동욱!

그런 그들 앞에 나타난 도깨비 신부 은탁, 김고은!


혜성같이 나타난 '도깨비'라는 드라마가 우리들의 마음을 뒤흔들고 있습니다. 수도권 일대를 드나들는 '도깨비' 출현에 각 지역에서는 언제 나타날지 모르는 '도깨비'를 기다리고 있을 정도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도깨비촬영지 청라호수공원



호반의 도시로 일컫는 인천 서구의 아름다운도시 청라호수공원에 그들이 나타났습니다. 

추운 겨울임에도 환한 도시의 불빛이 가득한 청라호수공원에서 도깨비 촬영을 바로 이 자리에서 했더라고요.


사진속에  운동하시는 분이 멀리보이는 그자리부터 여기가지 걸어오면서 술에 취한 도깨비가 은탁에게 검에 관한 비밀을 이야기했던 장소라고 합니다.


운동하는 어르신들도 청라호수공원에서 도깨비를 찍는 것을 보고 드라마를 보게 되었다나요.

그만큼 청라호수공원을 통해 드라마를 찍은 도깨비의 인기가 대단하다는 거죠.


그럼 바로 청라호수공원이 나온 명장면을 안 볼 수가 없겠죠? 



(영상출처 : tvn 도깨비 홈페이지)



바로 이장면입니다. 술에 취한 도깨비가 은탁에게 가슴에 박힌 검에 대해 이야기하는 장소!

다시 봐도 공유가 메마른 가슴에 불을 질러버리네요

 



▲오후시간, 호수에 비친 청라국제도시가 장관입니다.




▲건물에 하나 둘 불이 들어오니, 호수 속에 왕궁이 펼쳐지는 것 같습니다.


쓸쓸한 겨울날 오후에 찾은 청라호수공원의 모습입니다. 틈틈히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날씨에 상관없이 여전히 이 곳을 찾아오시더라구요.

매일 호수공원을 돌며 운동하시는 부부는 한바퀴 도는데 빠른 걸음으로는 1시간, 여유롭게 걷게 되면 1시간 30분 정도 걸린다면서 "굳이 빨리 걸을 필요는 없지요. 요즘에는 휭하지만 이곳이 낭만을 느낄만한 곳입니다."라면서 도깨비 촬영지도 알려주시더라구요.




▲이곳은 여름이면 야외음악당으로 분수공연장과 어우러져 공연을 볼 수 있습니다.


이곳은 호수공원 내 조성된 음악분수 쇼를 볼 수있는 곳인데요. 음악분수 길이 120m, 폭 25m로 국내 최대 규모로 다양한 분수쇼를 연출한다고 합니다. 올 여름에는 호수공원을 찾는 시민들에게 1주일 내내 최신곡으로 중복없이 공연하여 더욱 인기였다고 합니다. 겨울이라서 호수의 흐르는 물은 낮았지만 호수속의 그림자에서 많은 상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이자리가 복합문화공간으로 인천 300만 인구의 주목을 받을 것이라 믿습니다. 





호수공원을 걸으며 낭만과 추억을 담았다면 청라호수도서관도 들러봐야지요. 아이들과 함께 호수공원을 찾는 가족들이라면 적극 추천합니다.



 

 

 



제이스레시피라는 빵집인데요. 모든 빵이 저온발효빵으로 합성첨가물을 넣지 않는다고 합니다.

호수공원 주변을 둘러보다 만난 빵집입니다. 당일 만드는 빵만 판매하는지라 푸드트럭이 하루에 한 번씩 방문합니다.



 

 

 


▲쿠바사진제공(요리사진)


 요즘 핫한 곳이라네요. 이곳에서는 호수공원의 분수쇼를 볼 수있구요. 아직은 나무들이 작아 허허벌판 같지만 앞으로 숲이 이루어지면 인천의 명소가 될거라며 "분수쇼는 하루종일 하는 것보다는 저녁부터 시작하는 것이 아름다운 불빛을 볼 수있어 좋은 것 같다"고 조언도 하십니다.



 

 

 



청라의 새로운 음악 공연장으로 12월 개관한 엘림아트센터입니다. 6층과 7층으로 이루어졌는데요. 6층에는 공연장으로 300석의 대공연장, 중공연장(챔버홀)이 있고 7층에는 오디오갤러리가 설치되어있습니다.


오디오갤러리에는 1930~40년대에 사용했던 극장용 스피커가 전시되어있어 소회의실로도 활용하고 관객들이 직접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자리로 꾸며져 있었습니다.


엘림아트센터는 고품격 클레식 전용공간으로 아날로그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곳입니다. 호수공원을 산책하고 이 곳에서 공연을 본다면 최상의 하루 일정이 될 것입니다. 아쉽게도 올해 공연은 30일로 끝이나는데요. 12월 3일부터 매주 금, 토요일에 다체로운 음악인들의 음악회, 독주회, 콘서트가 진행되었습니다.


http://elimartcenter.co.kr/  문의 032)289- 4275


 





청라호수공원을 중심으로 주변의 먹거리와 문화공연장이 자리매김하는 청라국제도시로 우뚝설 것입니다. 이처럼 아름다운 호반의 도시 청라에 '도깨비'가 출현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었습니다.

 






청라국제도시에 자리잡은 호수공원 입구의 전경입니다. 넓은 주차장이 준비되어있는 호수공원은 총면적 1,029㎡ 규모에 호수공원693천㎡(연장1.9㎞, 폭290m, 수심1.5m), 문화공원 336천㎡(동서3㎞(폭8~10m), 남북1.5㎞(폭5m), 수심1m)으로 조성돼 있으며, 4개공간(레저, 전통, 예술, 생태문화공간), 순환산책로(4,3㎞), 인공섬2개소, 선착장 16개소, 음악분수, 야외음악당, 주차장 4개소(645대), 물새습지원, 잔디광장 등 자연친화적 공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수도권의 최고 요충지로 자리매김한 인천 서구의 청라국제도시로 놀러오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서동이 노을노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