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깨비 촬영지 ② 수도권매립지 메타세콰이어길 수도권매립지에서 만난 도깨비


지난 12월 2일부터 tvn에서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 ‘도깨비’. 많은 분들의 관심과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10%가 넘는 시청률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공유 분)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 기억상실증 저승사자(이동욱 분). 그런 그들 앞에 도깨비 신부라 주장하는 죽었어야 할 운명의 소녀(김고은 분)가 나타나며 벌어지는 신비로운 낭만 설화(tvn 줄거리)인데요. 깨알같은 웃음 포인트와 여심을 녹이는 대사들로 인해 날로 그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데요. 요 매력적인 드라마 ‘도깨비’ 촬영을 인천광역시 서구에서 진행했다는 사실 알고 계시나요?  



(사진 출처 : tvn ‘도깨비’ 홈페이지:http://program.tving.com/tvn/dokebi/14/Board/View?b_seq=9)



2화 마지막 부분에서 납치된 은탁(김고은 분)을 구하러 나타난 도깨비(공유 분)과 저승사자(이동욱 분)가 등장했던 부분과 이어 3화에서 납치범들의 차를 반으로 갈라버린 그 장면을 촬영한 등장했던 어둑어둑한 도로 기억나시나요? 이곳이 바로 인천 서구에 위치한 수도권매립지 내부에 위치한 ‘메타세콰이어길’에서 촬영을 진행했답니다.



(영상출처 : tvn 도깨비 홈페이지)



바로 이 장면!



 

▲ 직접 촬영한 메타세콰이어길 


 

(1차 사진출처 : tvn / 2차 사진출처 : 인천관광공사 블로그)



이 장면을 촬영한 곳이 바로 수도권매립지 내부도로인 메타세콰어이길이랍니다. 잠시 수도권매립지를 소개해드리자면 수도권지역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적정한 처리와 수두건지역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의 자원화 촉진, 주변지역 주민의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수도권매립지에서는 쓰레기매립장소를 친환경적으로 관리하면서 환경생태를 조성하고, 관광프로그램을 만들어 환경문제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자연과의 접목을 통한 녹색관광체험을 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또한 주민체육 시설 등 친환경 레포츠단지를 조성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생활체육시설 및 편의 공간을 제공하고 있는 곳입니다.





또한 수도권매립지에서 매년 드림파크 국화축제를 진행하고 있다는 사실! 2016년 9월 30일부터 10월 9일까지 드림파크 가을나들이 행사가 열렸었는데요. 코스모스, 백일홍 등 형형색색의 꽃밭은 물론 국화작품 전시, 환경화예작품 설치, 환경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했었답니다.


 


아쉽게도 수도권매립지는 개방시기 외에는 출입이 불가하답니다. 매립과 처리를 위한 다양한 장비들과 설비들이 위치했기 때문이에요. 개방 시기는 국화축제가 열리는 9월 혹은 매주 월요일~금요일, 토요일마다 진행하는 견학을 통해 구경할 수 있어요. 


▶드림파크 견학신청하기 : https://www.slc.or.kr/modules/visit_reserve/vr_list.asp?left=3&sleft=12


앞으로 도깨비와 은탁은 어떻게 될지 서구청 블로그 지기도 너무너무 궁금합니다. 앞으로 몇 화 남지 않았는데요. 매 회 매 회 아껴봐야겠어요. 다가오는 도깨비 방영일+3+ 인천 서구가 또 나오게 될지 두 눈 크게 뜨고 구경해주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서동이 노을노리

댓글을 달아 주세요